현대엘리베이터, ‘클린 무빙 솔루션’ 출시

가 -가 +

파킹투데이
기사입력 2020-10-05 [10:33]

모션 콜버튼 동작 이미지   © 파킹투데이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송승봉)가 공유 공간인 엘리베이터에서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오염 물질 전파를 줄일 수 있는 클린 무빙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루투스 태깅 기술을 적용한 ‘H-모바일 스루. 도보형 선별 진료소 워크스루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것은 물론 목적층을 입력해 태깅하면 접촉 없이 엘리베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모션 콜 버튼은 승객이 손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특수 모션 인식 센서가 이를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제품이다.

 

엘리베이터 내부 청정도 유지를 위해서는 헤파(HEPA) 필터 기술을 적용했다. 내부 온도를 인식해 스스로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자동 냉온풍기와 실시간 공기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음이온 공기청정기에 적용된 헤파필터는 자체 실험 결과 미세먼지 농도를 최대 78%까지 저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클린 무빙 솔루션은 이 외에도 비접촉으로 목적층을 입력할 수 있는 터치리스 버튼’, 손 대신 발 움직임을 감지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터치리스 풋버튼’, 세균을 차단하는 항바이러스 레일및 에스컬레이터 ‘UV 핸드레일 살균소독기등이 포함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공유 시설인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언택트 기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스마트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주요 기술을 표준 적용한 신제품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기수 기자

파킹투데이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