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문화센터 內 기계식 주차장 새 단장

대치1·역삼2·개포2동 등 3개소 대상, 코로나19 방지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활용

가 -가 +

파킹투데이
기사입력 2020-05-26 [11:25]

개포2 기계식 주차장   © 파킹투데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센터 내 기계식 주차장 개선 공사를 이달 15일 마무리했다.

 

구는 인구대비 규모가 작아 문화·체육 프로그램실이 부족한 대치1동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이용률이 저조한 기계식 주차장을 폐쇄하고 다목적실 및 샤워실을 새롭게 조성했다. 이는 지난해 1월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아울러 노후하고 잦은 고장으로 불편했던 역삼개포2동 문화센터 내 기계식 주차장도 확장·개선공사를 실시해 RV·대형 차량도 주차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0찾동공간개선 사업을 완료한 데 이어, 문화센터 내 카페 등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설치된 지 20년 넘은 주민센터 내 화장실을 리모델링해 힐링공간으로 조성 중이다.

 

이수진 주민자치과장은 휴관기간 새 단장한 문화센터가 전면개관하면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피로 및 스트레스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주민일상과 밀접한 생활SOC 확충 사업으로 품격 도시, 강남에 걸맞은 기분 좋은 변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수 기자

파킹투데이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주차신문. All rights reserved.